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2년 전국 4년제 대학 인문계, 자연계 입시 결과 순위

by 제이에프 대학입결 2022. 9. 29.

2022학년도 자연계, 인문계 입시 결과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학년도 자료를 근거로 2023학년도 입시 결과를 조심스럽게 예측해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께요. 

 

아래 표는 의학계열, 종교, 사범계열, 특수학과는 제외한 순위입니다. 

 

2022년 4년제 대학 자연계 입결 순위

 

우선 자연계열입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서강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경희대, 건국대 순서이네요. 

아무래도 서울에 있는 지역 대학이 대세임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주요 학과를 살펴보면, 

상위 6개학과중, 컴퓨터, 데이터 과학, 스마트 보안, 인공지능, 창의 ICT, ICT 융합과 같은 공학계열의 학과가 대세로 보입니다. 

전통적으로 수리과학, 반도체, 신소제, 기계학과들도 강세를 보이구요. 

 

주요 학과 백분위 컷을 보면 대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서울대의 경우 백분위 컷(70%)이 0.7%로 나오네요. 상위 1% 내 학생들이 합격입니다. 

연, 고대, 한양대, 성균관대의 경우 백분위 컷(70%)가 2.3%로 나오네요. 상위 3% 내 학생들이 합격입니다. 

서강대, 중앙대, 시립대, 경희대, 건국대, 이화여대, 홍익대, 동국대까지가 11% 이내입니다. 

이곳까지 내신 1, 2등급 학생들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보이네요. 

 

 

 

 

2022년 4년제 대학 인문계 입결 순위

 

다음으로 인문계열 순위입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한양대, 성균관대, 중앙대, 시립대, 경희대, 한국외대, 이화여대 순이네요. 

아무래도 서울에 있는 지역 대학이 대세임은 말할것도 없습니다. 

 

주요 학과를 살펴보면, 

상위 6개학과중 경제, 경영, 경제금융, 정치외겨, 세무 학과들이 전통적으로 강세입니다. 

특이한 점은 컴퓨터 인문, 빅데이터, 기술경영과 같은 학과들도 새로 신설되어 인기가 많은 학과로 눈에 띕니다. 

 

주요 학과 백분위 컷을 보면 대략적인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서울대의 경우 백분위 컷(70%)이 0.1%로 나오네요. 상위 0.1% 내 학생들이 합격입니다. 

연, 고대, 한양대, 성균관대의 경우 백분위 컷(70%)가 1%로 이내로 나오네요. 상위 1% 내 학생들이 합격입니다. 

너무 무지막지한 성적입니다. 

 

성균관대, 중앙대, 시립대, 경희대, 한국외대, 이화여대, 건국대, 동국대 정도가 4$이내 학생들이 합격입니다.

이곳까지 내신 1등급 학생들이 지원이 가능하다고 보여지네요. 

 

 

서울지역 학교 합격이 너무 어려운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2022학년도 자연계, 인문계 입시 결과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2022학년도 자료를 근거로 2023학년도 입시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